반응형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오늘은 청소년 후불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12세 이상, 만18세 미만 중,고등 학생들은 카드 잔액이 부족할때 마다 매번 교통카드 충전을 해야 했는데요.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버카충이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청소년사이에서는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었습니다. 학업도 바쁜데 충전을 못할때는 매번 충전을 해야 탑승이 가능해 항상 불편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금융당국과 카드사가 협의해 매번 충전하는 선불식 교통카드가 아닌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를 발급했다고 합니다.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란

 

20년 4월 27일 부터 만12세 이상, 만18세 미만은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기존 체크카드에도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젠 매번 충전해야 했던 교통카드 대신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로 이전 보다 편하게 청소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만12세 이상, 만18세 미만은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로 전국 버스나 지하철 등 모든 대중교통에 사용가능하며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를 발급시 입력한 생년월일 정보에서 요금이 자동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만약 청소년이 성년이 되면 자동으로 일반요금으로 변경 된다니 정말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발급방법

우선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를 발급 받을려면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본인확인 서류(택1)

1. 주민등록증

2. 여권이나 (학생증 및 청소년증) 학생증 및 청소년증에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미표기된 경우 주민등록등본 추가

 

 

법정대리인 제출서류

1. 신분증

2. 법정대리인 동의서

3.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4. 기본증명서 (미성년자 기준 상세 또는 특정)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신청은 전국 (신한, 국민, 농협, 기업, 우리) 은행 및 카드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5월은 (제일, 부산, 경남) 6월은 (현대, 롯데, 광주, 전북) 7월은 (삼성, 대구, 하나)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사는 각 카드사에 전화해서 신청할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펙스나 이메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유의사항

 

청소년 후불교통카드의 악용을 막기위해 발급가능 매수는 총 1매로 제한하며 청소년들의 대중교통 이용 수준 및 미상환 가능성을 고려해 매월 이용한도는 5만원으로 설정됩니다. 카드 결제일에 이용대금이 출금되지 않는 경우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할수 있으며 대중교통 요금이 연체될시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결제 계좌로 연체 대금을 입금하면 다시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는 타인에게 양도할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청소년 후불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매번 교통카드를 충전해야 했고 충전 잔액이 부족하면 재충전해야 대중교통을 이용할수 있었던 불편함이 없어져 정말 좋아진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효능  (0) 2020.05.26
세글자 닉네임 추천  (1) 2020.05.25
발 각질제거 하는법  (0) 2020.05.22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이유 , 예방법  (0) 2020.05.22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 2020.05.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