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 각질제거 하는법

 

 

평소 업무 관계나 성격탓에 자주자주 걷는 편인데요. 그래서인지 시간이 지날수록 어릴적에는 없던 발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양말을 신을때나 발바닥을 만지면 거칠거칠한 감촉 때문에 불편한 마음이 들기도 했는데요. 특히 여름에는 맨발로 슬리퍼를 신고 바깥에 외출하기가 부끄러울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많은 발 각질제거 하는법에 대해 읽어보고, 직접 시행해보았지만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워낙 오래된 각질이고 딱딱하다보니 발 각질제거 제품을 사서 발라보아도 그 순간만 좋아보일 뿐이었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제가 효과를 본 발 각질제거 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발 각질제거 하는법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 각질제거 하는법

 

 

발 각질제거 하는법은 아주 단순합니다. 바로 따뜻한 물에 수건을 담궈 물기를 짠 후, 발 찜질을 하는 것입니다. 

 

 

우선, 따뜻한 물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전기포트를 이용하였습니다. 너무 뜨거우면 발에 저열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적당하게 따뜻한 온도로 맞추어 줍니다. 

 

 

부드러우면서 얇은 수건을 2~3장 준비해주세요. 수건 2~3장을 따뜻한 물에 담궈줍니다. 손이 저열화상에 걸리지 않게 고무장갑을 껴주세요. 

 

 

 

수건이 충분히 적셔졌다면 손으로 물기를 짜 줍니다. 그리고 수건을 발바닥에 대고 꾹꾹 눌러주세요. 발바닥을 마사지 해주면서 하면, 피로도 풀리고 발의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수건이 식었다면, 담궈두었던 다른 수건을 꺼내 물기를 짜고 발에 찜질을 이어서 해줍니다. 사용하던 수건은 따뜻한 물에 다시 담궈주세요. 

 

 

이렇게 발 찜질을 반복해주시다가, 물이 식으면 다시 따뜻한 물을 준비해줍니다. 위와 같이, 발 각질제거 하는법을 40분~1시간 정도해주세요. 

 

 

발 각질이 조금 일어난다면,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수건이 부드럽기 때문에 붙어있는 발 각질을 모두 제거 할 수 없습니다. 일어나는 발 각질만 닦아내주세요. 

 

2~3일에 한번 꼴로 발 찜질을 시행해주세요. 너무 자주하면 발바닥에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틈을 두고 반복적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처럼, 발 각질이 심하신 분은 습관처럼 발 찜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발 각질제거 되는 속도는 약간 느리지만, 발바닥에 상처가 생기지 않고 보습제를 바르는 수고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 찜질은 발바닥에 통증이나, 족저근막염이 있으신 분에게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분들도 발 찜질을 활용하시면 말초신경이 자극을 받아 몸 전체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발 찜질하는 방법은, 발 각질제거 하는법 중에서 새롭고, 특별한 방법은 아니지만, 꾸준히 습관적으로 한다면 아기 발바닥처럼 부드러운 발바닥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발 각질제 사는 것보다 경제적으로도 이득이구요. 지금까지, 발 각질제거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귀찮으시겠지만 위의 발 각질제거 하는법을 실천하셔서 깨끗한 발바닥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