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일주스(파인애플, 포도, 망고, 석류) 효능에 대하여

 

 파인애플

1. 파인애플 과일주스 효능

파인애플은 청량감이 매우 뛰어난 과일이며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매우 높아 피로회복에 좋을뿐만 아니라 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신맛을 내는 구연산의 작용으로 식욕을 돋워 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여름에는 최적의 과일 입니다.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라인을 함유하고 있어 거북한 속을 풀어 주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냄새 때문에 주스로 마시기 힘든 채소주스도 당도가 높은 파인애플을 첨가하면 쉽게 마실수 있으며 과육만을 잘라 판매하는 곳이 많아져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과일중에서 가장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고 섬유질과 비타민B군이 풍부하며 무길질과 브로멜라인이라는 알카리성분이 특히 풍부합니다.

 

브로멜라인은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관절염과 같은 몸의 염증을 줄이는데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칼로리가 적어 파인애플 한개를 통째로 먹어도 밥한공기 분량밖에 되지 않아 비만 걱정이 없고 너무 많이 먹으면 입안이 헐수 있으므로 궤양이 있는 사람은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포도

2. 포도 과일주스 효능

포도는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이지만 최근에는 청포도나 레드글로브 등의 수입량이 증가하여 거의 1년 내내 구할수 있습니다.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하여 바쁜 아침에 에너지 보충용으로도 적당합니다. 주스로 마시면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도 함께 섭취할수 있어 강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각종 유기산이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혈전을 녹여 주므로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포도의 주성분인 포도당은 신체에 흡수되어 곧바로 열량을 내므로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자주색 색소인 플라보노이드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면 심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근력이 떨어졌을 때에도 좋고 펙틴과 타닌성분이 많아 장운동을 촉진하고 해독작용과 항바이러스 효과도 있습니다. 포도 씨앗과 껍질에는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이되는 것을막고 악성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페스베라트롤 성분이 많으므로 포도를 먹을때는 씨와 껍질까지 다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망고

3. 망고 과일주스 효능

망고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열대과일이며 과일 중에서 양질의 카로틴을 포함하고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빨갛고 둥근 애플망고와 노란색의 납작한 페리칸망고가 주로 쓰입니다. 잘숙성된 것은 멜론처럼 당도가 높고 아침에 마시는 망고주스는 에너지 보충원으로 좋습니다.

 

망고를 고를때는 만져서 살짝 눌러지는 듯한 느낌이면서 달콤한 향기가 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고에는 비타민A와 C, D, 유기산이 풍부하며 당질 함량이 높습니다. 특히 몸속에서 카로틴으로 바뀌는 비타민A는 녹색 채소와 맞먹을 정도의 양이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피부의 외부층인 상피조직과 각 기관의 세포기능을 활성화시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비타민C의 작용으로 피부를 잡티 없이 깨끗하게 가꿀수 있고 망고씨 오일은 피부에 촉촉함을 주고 과육은 피부를 희고 매끄럽게 가꾸는데 효과적입니다.

 

 석류

4. 석류 과일주스 효능

석류는 식물이면서 인간 생명활동에 작용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여성들에게 큰도움을 줍니다. 씨앗에는 에스트로겐이 많으며 껍질에는 타닌성분이 풍부합니다. 과육에는 수용성 당분과 수용성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석류 껍질을 벗겨서 과육으로 주스를 만들면 주스가 맑고 당도가 높습니다.

 

석류의 주성분은 수분, 포도당, 과당 등의 수용성 당분이며 포도당의 분해를 촉진하는 구연산과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수용성 비타민B, 나이아신, 생리 작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열매와 껍질 모두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