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이, 피망, 셀러리, 양파 야채주스의 효능을 알아보자

 

 오이

1. 오이 야채주스의 효능

오이는 수분이 풍부하여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며 부종과 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방광염과 신장 증상의 개선에 효과적이며 칼륨 함량이 높아 산성식품을 중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칼로리는 거의 없지만 포만감을 주며 시원한 맛이 좋아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여름 채소이며 비타민A 와 비타민C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갈증날때 물대신 오이를 섭취하면 갈증이 줄어 듭니다.

 

 피망

2. 피망 야채주스의 효능

피망은 비타민 캡슐이라고 불릴 정도로 비타민A 와 비타민C 가 매우 풍부하며 특히 녹색 피망의 비타민C 함유량은 토마토의 4배이며 붉은 피망은 2배 이상이어서 작은 피망 3개만 섭취하여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를 충분히 충족시킨다고 합니다. 비타민C 는 기미나 주근깨 그리고 얼굴이 검어지는 원인인 멜라닌색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습니다.

 

비타민C 가 레몬과 맞먹을 정도로 많으며 피망에 풍부한 비타민A 와 비타민C 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몸속을 정화시켜 줍니다. 피망의  엽록소나 섬유질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효과가 있고 칼륨이나 비타민P 는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셀러리

3. 셀러리 야채주스의 효능

셀러리는 칼륨과 나트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운동후에 뛰어난 전해질 보충제가 될수 있습니다. 셀러리에 들어 있는 쿠마린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백혈구의 특징 기능을 향상시켜 주어 혈관 체계를 강화하고 혈압을 내리며 편두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셀러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가 풍부하고 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등의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유의 향은 식욕을 증진하고 피로를 풀어 주며 발한 및 이뇨와 보온작용을 합니다. 풍부한 섬유질은 배변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노화 예방, 변비해소, 암예방 등의 작용을 합니다. 체온을 정상화시키는 기능이 있어 여름에 마시면 특히 효과적입니다.

 

 양파

4. 양파 야채주스의 효능

양파는 특유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이 있어 주스로 마시기에는 부담스러울수 있으며 자극이 강하므로 적은 양의 생수에 희석해서 먹거나 꿀이나 두유를 타서 드시면 부드럽게 마실수 있습니다. 여름철 더위 때문에 떨어진 식욕을 높여주고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양파의 알리신은 신진대사를 좋게하고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를 예방시켜 줍니다. 비타민B 부족으로 오는 피로, 식욕부진, 정력감퇴, 불면, 신경 불안정 등에 효과적이며 당뇨병 치료과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