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울토마토, 당근, 양배추, 무 야채주스의 효능을 알아보자
1.방울토마토 야채주스의 효능
단맛이 강한 방울토마토는 채소 주스로서 자체 만으로도 맛도 좋고 청량감이 좋다.
리코핀이라는 붉은 색소의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를 억제시켜주고 구연산의 신맛이 위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므로 아침에 한잔 마시는것이 가장 좋다.
또한 노란토마토, 녹색토마토 등 종류도 다양해 맛과 눈을 사로 잡는다.
방울토마토는 암 또는 뇌졸중 그리고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크며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토마토 특유의 산미는 피로를 회복시켜 주고 속이 메스꺼운 것을 해소시켜주므로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영양분과 밀도가 높고 열량도 많아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2.당근 야채주스의 효능
당근은 채소의 제왕이라 불릴 만큼 영양소가 높고 맛도 좋은 야채주스 중 하나이다.
당근주스는 특유의 단맛으로 인하여 맛이 쓴 다른 채소주스와 혼합하기에 좋습니다.
프로비타민A, 카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당근 2개로 하루 권장량의 4배 가량의 비타민A를 섭취할수 있습니다.
비타민A가 풀부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시력을 좋게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하루에 한잔씩 마시면 몸을 정상화시키는 진정작용과 함께 소화를 좋게해주고 폐암 발병률도 줄여주는 등 저항력을 높여 줍니다. 여성들의 피부미용식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3.양배추 야채주스의 효능
양배추 주스는 그냥 마시기에는 맛이 강한편이며 당근이나 셀러리 또는 파슬리 등을 같이 섞어 마시면 훨씬 부드럽게 마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맛이 나는 감귤류나 청포도 등과 잘 어울리며 상쾌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연한 단맛이 나는 봄양배추는 주스로 만들어 먹기에 알맞으며 양배추 특유의 비타민U는 위벽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반면 열에 약하므로 생식이나 주스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양배추 주스는 비타민A와 C를 비롯한 칼슘, 철분 등 미네랄, 섬유질이나 필수아미노산을 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U와 비타민K가 풍부해 위나 십이지장, 궤장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몸을 정화시키고 체중을 줄이는 효과도 있어 여성들의 다이어트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삶거나 익히면 비타민U가 파괴되므로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무 야채주스의 효능
무에는 담배의 니코틴 성분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흡연가들에게는 크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을 차갑게 하는 성질이 있어 더위를 먹었거나 과음을 했을때 속이 쓰린 경우에 마시면 효과적으로 좋습니다.
밭에서 나는 인삼답게 소화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외에 디아스타제 등의 효소와 섬유질이 풍부해서 소화작용과 위장강화에 도움이 되고 기침을 억제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감기와 두통 등의 증상에도 좋습니다.
섬유질은 장을 정리하고 장내에 노폐물을 청소하여 대장암도 예방을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