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경력증명서는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 또는 입사 했을때 제출을 위해 필요하는데요. 그렇다고 퇴사한 직장에가서 발급 받기란 여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 합니다. 집에서 정말 손쉽게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며 필수품으로는 컴퓨터나 노트북 그리고 프린터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코로나로 외출이 쉽지 않을때 발급을 받기 위해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발급은 무료라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제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며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들도 찾아 보실수도 있습니다.
1. 인터넷 검색 사이트의 다음 또는 네이버, 구글 등에서 국민연금 관리공단을 검색해 줍니다.

2. 다음에서 국민연금 관리공단을 검색하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가 나오며 그곳을 클릭해 줍니다.

3.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중앙에 자주찾는 민원서비스가 보이실 겁니다. 그곳을 클릭해 줍니다.

4. 자주찾는 민원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5. 그리고 경력증명서 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가 없을시 브라우저 인증서 로그인도 있으니 바로 하단에 브라우저 인증서 사용방법을 보시고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6.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개인서비스 창이 나옵니다.

7. 개인서비스 화면에서 하단으로 내려오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와 고유식별 정보수집 동의를 체크해 주시고 맨밑 하단에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8. 그러면 지금까지 가입되어 있던 사업장과 기간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린터발급이나 팩스전송으로 받을수 있으니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9.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프린터로 발급시 출력부수와 발급용도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10.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으로 팩스발급시 보낼곳의 팩스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발급용도를 선택하여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이제는 인터넷만 되면 모든 민원 업무를 간편하게 볼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으며 특히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으로 좀더 편한게 생활에서 민원 업무를 보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