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요즘 비가 참 많이 내리는 듯 합니다. 비가 오면 이상하게 땡기는 음식들이 있더군요. 얼큰하면서 먼가 기름진 것이 생각난다고 해야 할까요? 사람들마다 음식 기호는 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많이 찾으시는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에 관한 읽을거리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짬뽕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비오는 날 무조건 먹어야 한다는 짬뽕. 얼큰함까지 더해져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까지 날려주는 것 같습니다. 비오는 날 탕수육은 눅눅해질 수 있으니 패스해도 될 듯 하네요.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막걸리와 파전, 빈대떡 

 

 

비오는 날 최고의 음식 궁합은 막걸리와 파전인 듯 한데요. 특히 파전이 없다면 빈대떡도 비오는 날 딱인것 같습니다. 옛부터 어른들이 즐겨찾는 비오는 날 먹고싶은 최고의 음식인 듯 합니다. 

 

비 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칼국수

 

 

뜨끈한 칼국수가 생각나는 날은 바로 비오는 날인 것 같습니다. 특히 손으로 만든 수제 칼국수는 비오는 날 마음을 위로 해주기까지 하는 것 같네요. 내리는 빗줄기를 보면서 속도 따뜻해지고 마음도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해물탕

 

 

해물탕은 비가 내리면서 떨어지는 온도만큼 약해진 면역력을 살리는 최고의 보양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얼큰한 해물탕 국물 한 숟갈과 정겹게 떨어지는 빗방울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우동

 

 

비오는 날은 기온이 내려가서 춥기까지 한데요. 그럴 때 먹고 싶은 음식은 바로, 따뜻하고 맛있는 우동입니다. 차가운 빗방울이 들이치는 창가에서 따뜻한 우동 국물 쭈욱 들이키면 감기몸살도 달아날 것 같네요.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곱창, 막창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중,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음식인데요. 바로 피부 미용에 좋다는 곱창, 막창입니다. 기름에 바삭하게 굽히는 곱창, 막창은 떨어지는 비를 보면서 먹으면 그 풍미가 더 해지는 것 같습니다. 당연 곱창, 막창에는 소주는 기본 아닐까요?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부대찌개

 

 

얼큰한 부대찌개는 비오는 날 더욱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전쟁 중에 미군부대에서 나온 햄을 얼큰한 찌개에 넣어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런 부대찌개에 고춧가루 팍팍 뿌려 얼큰함을 살린다면, 비오는 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감자탕 

 

 

비오는 날은 왠지 술이 더욱 땡기는 것 같은데요. 인생의 시름을 비와 함께 날려버리는 느낌으로 말이죠. 돼지등뼈와 감자, 시래기 등을 넣어 만드는 감자탕. 술과 함께 뜨끈하고 몸에 좋은 최고의 해장국으로 감자탕 어떠신가요?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순두부찌개 

 

 

부들부들 야들야들한 순두부, 비오는 날은 더욱 생각나는 것 같은데요. 소화도 편하고 몸도 따뜻하게 해주고, 얼큰해서 속의 느끼함도 없애주는 것 같습니다. 비오는 날 부드럽고 얼큰한 순두부찌개는 어떠신가요?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 엄마표 찌개 

 

 

나이가 들면 들수록, 비오는 날에는 더욱 옛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어머니와 따로 떨어져 사는 자취생이라면 비오는 날 엄마표 찌개가 더욱 그립지 않을까요? 된장찌개가 될 수도, 김치찌개가 될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엄마의 손길인 것 같네요. 비오는 날 어머니가 근처에 사신다면 엄마표 찌개 한번 맛보러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오는 날 먹고싶은 음식 마음껏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