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 친구 완전 삭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한 번쯤 사용해보셨을겁니다. 카카오톡은 친구와 간편하게 연락할 수 있어서 참으로 편한 메신저인데요. 하지만 간혹, 불미스러운 일로 헤어진 사람, 친하지 않는데 어떠한 일로 어쩔 수 없이 카카오톡 친구를 한 사이, 아니면 시간이 흘러 서로 연락하지 않는 사이 등 불필요하게 나의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을 완전히 삭제해버리고 싶다는 생각. 한번 쯤 해보셨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와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와 관련된 정보를 참고해보세요.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

우선,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를 하기 위해선 숨김 기능과 차단 기능을 먼저 이용해야 합니다.  

 

 

제 카카오톡 메인 화면입니다. 제 프로필과 즐겨찾기한 친구목록, 채널, 일반 친구 목록이 보입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완전삭제 할 친구를 먼저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완전삭제 할 친구를 1초 이상 꾸욱~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 박스가 나오게 됩니다. 숨김 기능과 차단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친구 숨김 기능으로 완전삭제를 해보겠습니다. 숨김을 눌러주세요. 

 

 

목록에서 숨김 경고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니 나의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보이지 않네요. 하지만 완전삭제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를 위해서 카카오톡 메인 화면의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톱니바퀴를 누르면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이 나옵니다. 친구 관리를 눌러주세요. 

 

 

아래에 친구 관리 메뉴에서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가줍니다. 숨김친구 관리창에서 좀 전에 숨김 한 친구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옆의 관리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해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완전삭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메시지는 받을 수 있다고 뜹니다. 완전삭제 하는 이유가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기 때문이겠죠? 그러니, 메시지도 수신되지 않는 완전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메시지를 받지 않고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를 위해서는 카카오톡 친구 차단 기능을 이용해야합니다. 

 

 

친구 목록에서 완전삭제 할 친구를 1초 이상 꾸욱~ 눌러주세요. 메뉴에서 차단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위에서 설명한 친구 관리 창으로 가주세요. 

 

 

친구 관리에서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가줍니다. 들어가니 제가 차단한 사람들의 목록들이 뜨네요. 완전삭제 할 친구 옆에 관리 버튼을 누르면 차단관리,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프로필 비공개, 차단해제가 적힌 메뉴박스가 나타납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의 메세지도 받지 않고, 나의 프로필이 상대방에게 비공개로 전환이 됩니다. 완전삭제 한 친구가 나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도 없고, 나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도 없게 됩니다. 한마디로 완전삭제 한 친구를 블럭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 최후의 방법

 

 

하지만, 나의 카카오톡에서 이 사람의 흔적조차 남게 하고 싶지 않다면, 완전삭제하고 싶은 친구의 전화번호를 지우고 카카오톡을 탈퇴합니다. 그리고 다시 재가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나의 카카오톡의 캐시나 선물받은 교환권, 카카오톡의 모든 대화내용, 파일 등이 사라지기 때문에 다른곳에 꼭 저장한 후에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잘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친구 완전삭제 ,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이 가져다주는 편리함만큼 단점도 존재하는 듯 보이네요. 그럼 오늘도 기쁜소식 주고 받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