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혼식 하객패션, 이것만은 주의하자!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가정의 달 5월. 연휴가 많은 만큼 반가운 결혼식 소식도 자주 들려오는데요.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하는 자리이니만큼 결혼식 하객으로써 예의를 갖춰 알맞은 결혼식 하객패션을 입고 가야할 듯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결혼식 하객패션으로 주의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식 하객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읽을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 너무 과한 화려한 무늬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랑, 신부지만 특히, 결혼식날만큼은 하얀 드레스의 신부가 돋보여야 하는데요. 하지만, 자신이 결혼식의 주인공인것처럼 과도하게 화려한 무늬는 주위의 시선을 신부가 아닌 자신에게 돌리게 해버리니.. 결혼식 하객패션으로 적당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 신부의 드레스처럼 하얀 원피스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신부의 드레스는 순백을 상징하는 하얀 드레스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신부의 드레스와 비슷한 하얀 원피스를 입고 간다면, 어떨까요? 길을 가다 비슷한 옷을 입은 사람을 보면 피하게 되듯이, 겹치는 드레스 코드는 신부를 불편하게 할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 머리에서 발끝까지 올 블랙

 

결혼식 하객패션

 

요즘은 검은색 옷을 즐겨 입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만큼 유행도 덜 타고, 멋있어 보이기까지 하는데요. 특히 겨울에는 지나가는 사람들이 거의 검은색 외투를 입을 정도로 많이 애용하는 색입니다. 하지만 결혼식에서 만큼은 검은색 옷의 갯수를 줄여주세요. 특히! 머리도 검은색, 상의도 검은색, 바지도 검은색, 양말도 검은색, 신발도 검은색, 가방도 검은색...이정도면 장례식장 가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까지 드는군요. 만약, 블랙을 너무 좋아한다면 밝은 색으로 포인트를 꼭 주시기 바랍니다. 

 

 

4.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 섹시함은 잠시 넣어두자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나는 너무나 섹시해서 노출있는 옷이 좋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결혼식날 하루만큼은 참아주시기 바랍니다. 나이 지긋한 어른부터 어린 아기까지 모든 연령대가 모이는 축하자리니만큼 노출이 심한 옷은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괜한 오해를 사서 신랑, 신부나 본인이 민망할 수도 있으니 결혼식날 하루만큼은 노출 수위를 조절해주세요. 

 

5.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 너무 친한 사람이라, 편하게 입었을뿐인데..

 

결혼식 하객패션, 주의점

 

너무나 친한 동네 친구의 결혼식. 자기도 모르게 너무 편하게 입고 가버렸다면 신랑, 신부는 어떤 생각이 들까요? 평소에도 저러니까 괜찮다고 생각할까요? 옷은 그 사람의 생각과 인격도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편하게 지내는 사이라도 어느정도는 예의를 갖춰 입어주면 결혼 당사자도 무척 고마워하겠죠? 요즘, 경제적으로 힘들어서 정장 살 돈이 없다면, 최대한 깔끔하게 입어주세요. 와이셔츠 대신 난방을 정장바지 대신 단아한 느낌의 면바지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결혼식 하객패션의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성을 표현하는 결혼식 패션도 중요하지만, 결혼식 하객으로 가는 자리라면 신랑, 신부를 위해 조금 양보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