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석류 효능 주목할만한 9가지

 

석류는 여성분들에게 굉장히 좋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에는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있으며 특히 항암효과와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각종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미용 혈액순환, 다이어트 등등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석류 효능 주목할만한 9가지를 알아볼까 합니다.

 

석류효능은

 

또한 석류효능으로 치아건강 및 남성인 경우는 전립선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석류 효능과 여러가지 정보들을 찾아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수 있습니다.

 

 

 

1. 갱년기

 

 

석류는 경년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의 호르몬중에 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은 중년이 되면서 수치가 낮아지면 갱년기 증상이 온다고 합니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

 

석류에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암세포 전이되는걸 막아주며 여성인 경우는 유방암을 개선하고 남성인 경우 전립선과 전립선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피부 개선

 

 

석류에는 엘라그산,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으며 몸에 노폐물을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꾸준한 섭취로 피부 주름과 보습,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스트레스

 

 

석류에는 만성피로와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일상 생활에 활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일 꾸준히 마셔주시면 매일 쌓이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

 

 

석류에는 여러가지 활성 성분이 지방을 분해시키고 축적과 합성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석류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이뇨작용으로 체중, 복부 지방 등을 감소시켜 주며 지방감소로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면역력

 

석류에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며 그 중에도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7. 뇌건강

 

 

석류에는 뇌손상 및 치매 등 뇌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가 석류를 섭취해 주면 태아의 합병증도 막아 준다고 합니다. 

 

8. 간건강

 

 

석류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꾸준히 섭취하면 혈류 또한 개선되어 간의 독소를 제거해 간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심장건강

 

 

석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위험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연구 결과 석류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압이 5% 낮아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석류 효능 주목할만한 9가지을 알아보았습니다. 석류는 껍질이 단단하고 과육이 적으므로 하루 평균 양을 드실려면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석류차나 석류즙을 내어 즐겨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석류즙을 마실땐 과육으로 착잡한 제품을 드시는게 좋으며 꾸준히 드셔야 효과를 볼수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실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