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을 알아보자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으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으로는 비타민 B를 섭취해야 한다고 하지만 단백질과 비타민 B군을 함께 섭취 할 수있는 음식이 있으면 일석이조 입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으로 단백질과 비타민 B 군을 포함한 음식을 알아보며 기초대사량에 대한 정보들도 알아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으로 특히 추천하는 것은 닭가슴살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것은 물론, 비타민 B와 단백질 등의 대사에 필요한 니코틴산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닭가슴살은 근육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음식이지만, 동물성 단백질뿐만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도 균형있게 있어 더욱 좋습니다.

 


닭가슴살과 콩을 사용한 토마토 수프를 만들면, 단백질과 비타민 B군을 효율적으로 섭취 할 수 있으며 또한 토마토의 리코펜이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항산화 작용으로 딱딱해진 혈관을 부드럽게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이 좋아진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국물요리로 섭취하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지방연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음식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기초대사량과 다이어트에는 깊은관계를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올리면 큰 노력없이 날씬해지며 신진대사를 그대로두면 점점 살찔것 입니다. 이렇듯 건강을 위해 조금씩 이행하다보면 건강한 몸과 날씬몸을 얻을수 있게 될것입니다.

 

 

 

기초 대사량이 낮은 사람의 특징과 습관들


근육량이 적어 기초대사량이 낮은 여성은 매우 많습니다. 이런 습관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운동을하지 않는다.

2. 보통 체온이 낮은것 같다.

3. 냉증이나 피로가 있다.

4. 술을 자주 마신다.

5. 식사량을 줄여서 다이어트를 하고있다.

 

위에 습관들은 20~30대에 비해 40~50 대는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또한 40대 부터 대사를 높이려면 어떻게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40대가되고 나서 식사량은 변하지 않았는데 체중이 늘었다고 느끼는 사람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20~30대는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에 크게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20대의 평균 신장, 체중 등은 여성의 경우 하루에 소비하는 칼로리가 약 1280kcal인데 비해 40대 같은 조건의 여성인 경우는 약 1140kcal 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균 신장, 체중의 여성 20대와 40대의 하루에 소비하는 칼로리량은 140kcal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량이 옛날과 변함없이 소비하는 칼로리양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지방이 쌓이다는 것입니다.  40대부터 신진대사를 높이려면 근육 트레이닝을 포함한 운동과 스트레칭, 반신욕, 신진 대사를 높이는 음식을 적극적으로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40대에는 직장과 가사 등 할일도 많기 때문에 신진 대사를 높이기 위한 운동을 하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지금이라도 신진 대사를 높이려는 노력을 하지않으면 나중에 더어려워지므로 지금이라도 당장 건강을 위해 노력을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