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폐는 공기 중의 산소를 얻어 혈액에 공급해주며 혈액이 운반한 이산화탄소를 우리 몸 밖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만약 우리 몸에서 폐가 망가지게 되면 계단을 조금만 오르거나 가벼운 운동만으로도 피로를 느끼고 호흡 곤란 증상까지 보인다고 합니다. 폐는 사람이나 동물에 호흡을 담당하고 있으며 뇌와 심장 못지 않게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래서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10가지를 알아보며 폐에 좋은 여러 정보도 찾아 볼수 있습니다.

 

 

 

1. 근육량이 줄어들때

 

 

평소보다 활동량이 극도로 줄어든 경우에 근육량도 줄어들며 또한 신체에 산소가 부족하면 근육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만약 동시에 호흡과 근육량이 줄어드는 증상이 나타나면 폐 건강에 문제가 있는지 검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원인모르는 열이 날때

 

 

몸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신체에 열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감기나 질병 등의 문제가 없음에도 열이나는 경우는 폐 기능 저하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3. 가슴에 압박감이 느껴질때

 

 

가슴을 다치거나 충격이 없는 경우에도 가슴에 압박감이 느껴지거나 호흡이나 기침을 할때 가슴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폐 기능의 이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 천명일때

 

 

 

천명이란 숨을 쉴때 좁은 기관지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을 말하며 특히 호흡을 할때 쌕쌕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폐가 않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5. 숨이 가쁠때

 

 

운동이나 특별한 신체활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숨이 가쁘거나 호흡이 어렵다면 폐 기능에 저하를 의심해 볼수가 있습니다.

 

 

6. 식욕이 저하될때

 

 

폐 기능이 저하되면 폐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식욕이 저하 될수 있다고 합니다. 

 

7. 객담일때

 

 

객담은 기도에 분비물이나 염증으로 입 밖으로 나오는 가래를 말하며 흡연자가 아닌데도 침이나 가래에서 심한 객담 증상을 보이면 폐 기능이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8. 기침이나 독감이 지속될때

 

 

특히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나 독감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동안 기침이나 독감이 낫지 않는다면 폐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9. 피로감 심할때

 

 

평상시보다 갑자기 피로감이 심하게 느껴지고 탈진 증상까지 온다면 폐 기능에 저하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0. 입에서 각혈이 나올때

 

 

각혈이 나온다는 것은 폐 색전이나 결핵으로 폐에 심각한 손상으로 즉시 병원에 가서 전문가의 진찰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든 질병은 예방이 중요하듯이 폐와 면역력에 관한 여러 정보들도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에 중요하지 않는 부위는 없지만 특히 생명과 직결되는 폐를 잘 관리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