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잠자는 자세로 알아보는 성격
안녕하세요~ 우리가 매일 자는 잠에서 잠자는 자세로도 성격을 알아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잠자는 자세는 어떤 자세이며 또한 자세로 성격도 알아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면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1. 베개나 인형 등 무언가를 안고 자는형
무언가 안고 자는 사람은 외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에게는 따뜻하게 대해줘야 하며 외로움과 허전함에서 나오는 잠버릇이며 이 잠버릇은 정신적인 방어작용이라고 합니다.
2. 몸을 태아처럼 구부려 자는형
이런 자세를 태아가 자는 모양같다고 태아자세 형이라고도 합니다. 이 자세는 사고력이 강하며 아이디어가 많은 재주꾼이라 합니다. 또한 기분 또한 근방 나빴다가도 근방 풀어지는 기분파성격이라고 합니다.
3. 가만있지 않고 뒤척이며 자는형
하룻밤 사이에 뒤척이는 횟수는 평균 40회~50회 정도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잠을 자는 자세는 성품이 쾌활하고 모든일에 다재다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숙면을 취해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잠자는 매트나 침대를 바꾸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엎드려서 자는형
생각 보다 옆드려서 자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엎드려 자는 사람은 창의력과 판단력이 뛰어 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철하며 냉정한 면을 가진 성격이므로 사람들에게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또한 엎드려 자면 목이나 척추가 뒤틀리거나 몸에 무리가 갈수 있으니 되도록 고쳐야하는 자세라고 합니다.
5. 이불은 얼굴이나 머리 끝까지 덮고 자는형
이 잠자는 자세는 내향적이고 우유부단한 성격일수 있다고 합니다. 이불을 뒤집어 쓰고 자는 이유는 이불안에서 안정감을 찾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불은 뒤집어 쓰면 이불에 집먼지나 진드기 등이 우리 호흡기로 들어갈수도 있으니 건강상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숙면을 위해 잠을 잘오게 하는 방법과 여러 정보를 찾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잠자는 자세로 성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사람마다 성격도 다르듯이 잠자는 자세도 다른데요 그렇다고 잠자는 자세와 성격이 다 맞는건 아니므로 재미로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