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릎 오다리의 원인과 개선 방법
무릎 오다리란
보통 다리와 달리 무릎 오다리 의 특징은 두 무릎 아래와 종아리 부분이 붙어 있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똑바로 섰을 때의 외형은 무릎에서 아래가 크고 외부에 불룩한 모양입니다 정강이 바깥에 여분의 근육과 지방이 붙은 바야흐로 오 자처럼 발달해 버립니다.
게다가 나쁜 것은 외형뿐만 아닙니다.
조금 걸은 것만으로 피로하기 쉽고, 다리가 나른되거나 하반신의 불안정성을 상반신이 충당하기 위해, 요통이나 어깨 결림을 유발하거나 합니다.
또한 다리의 붓기도 무릎 오다리 가 원인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 무릎 오다리 는 생활 습관에 숨어있는 원인이라 생각 합니다.
무릎 오다리의 원인
무릎 오다리 의 원인은 한마디로 골반의 왜곡, 골반이 뒤 틀리면 이에 따라 대퇴골도 변해 버려 무릎 오다리 일으켜 버립니다.
골반의 왜곡은 일상생활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습관 중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일상생활을 체크해 봐야하며 하체에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면 오다리에 도움이 되실수 있습니다.
1.앉는 방법
앉아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꼬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것을 그만 해야 합니다.
다리 꼬는 자세가 편해 라고 하는 분들은 골반의 왜곡이 있기 때문입니다.
꼬는 자세를 계속하면 그 왜곡이 더욱 진행되어 버립니다.
2.걷는 방법
체중이 바깥쪽으로 흐르는 팔자걸음에 주의 해야 합니다.
팔자걸음에 의해 정강이 바깥쪽 근육이 지나치게 발달하여 비골(종아리뼈) 경골(정강뼈)의 외측에 평행으로 잇는 가늘고 긴 뼈이다.
이 바깥쪽으로 돌출되어, 무릎 오다리 가되어 버립니다.
발 뒤꿈치에 무게 중심을 주고 걸음걸이를 하고 있는 분은 비틀림 보행하는 경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하이힐을 신는 것도 팔자걸음에 의한 왜곡을 악화시켜 버립니다.
하지만 하이힐은 현대 여성에게 직장에서도 사생활에서도 빼놓을 수없는 아이템이며, 하이힐을 신으면 최소한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잘 선택해야 하며 가능한 한 신고 있는 시간을 단축하는 방향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3.서는 방법
가방을 손에 들고 때 어깨에 걸칠 때 항상 같은 방향으로 하고 있지 않습니까? 설 때 무의식적으로 동일한 한쪽 다리부터 일어나려고 하지 않습니까? 매번 한쪽에만 무게 중심이 걸려 골반의 왜곡에 직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을 검토하면서 실생활에서 개선하고 나가야 합니다.
무리 없이 매일 쉽게 할수있는 골반운동을 소개하겠습니다.
수건을 사용한 간단한 골반운동
일반 크기 정도의 수건을 한 장 준비합니다.
1. 누워서 가볍게 두 무릎을 세우고 수건 양쪽은 잡고 무릎 뒷면을 걸어서 당겨 주세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똑바로 한 채 얼굴 쪽으로 힘껏 다리를 당겨 봅시다. 이때 무릎 뒷면의 당김을 제대로 느껴주세요.
2. 수건을 잡아당겨 무릎 뒷면을 걸어 당겨 놓은 상태에서 다리를 안쪽 방향으로 X자로 트위스트 하고 그대로 5초간 정지후 다리를 번갈아 또 5초간 정지해줍니다.
이렇게 1번과 2번을 각각 3 회 실시합시다.
이것을 1 세트로 하여 1 일 3 세트를 실시합시다.
그러면 골반의 왜곡을 작은 일상생활 습관에서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